검은색 바탕에 빨간 삼각형을 그려보았다.
삼각형은 glColor3f()으로 색상을 정하였고, glVertex3f()으로 모양을 표현하였다. 또한, 바탕은 glClearColor()의 매개변수를 0.0, 0.0, 0.0로 지정해 검은색을 나타내었다.
코드는 다음과 같다.
#include <gl/glut.h>
void MyDisplay() {
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glViewport(0, 0, 300, 300);
glColor3f(1.0, 0.0, 0.0); // 삼각형 그리기
glBegin(GL_POLYGON);
glVertex3f(-0.5, -0.5, 0.0);
glVertex3f(0.5, -0.5, 0.0);
glVertex3f(0.0, 0.5, 0.0);
glEnd();
glFlush();
}
int main(int argc, char** argv) {
glutInit(&argc, argv);
glutInitDisplayMode(GLUT_RGB);
glutInitWindowSize(300, 300);
glutInitWindowPosition(0, 0);
glutCreateWindow("Triangle");
glClearColor(0.0, 0.0, 0.0, 1.0); // 배경색 지정
glMatrixMode(GL_PROJECTION);
glLoadIdentity();
glOrtho(-1.0, 1.0, -1.0, 1.0, -1.0, 1.0);
glutDisplayFunc(MyDisplay);
glutMainLoop();
return 0;
}
'OpenG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OpenGL] 5. 선형보간 (0) | 2019.07.19 |
---|---|
[OpenGL] 미니 프로젝트 (0) | 2019.07.17 |
[OpenGL] 4. 메뉴 콜백 (0) | 2019.07.16 |
[OpenGL] 3. 키보드 콜백 (0) | 2019.07.10 |
[OpenGL] 2. 마우스 콜백 (0) | 2019.07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