결과 화면

검은색 바탕에 빨간 삼각형을 그려보았다.

삼각형은 glColor3f()으로 색상을 정하였고, glVertex3f()으로 모양을 표현하였다. 또한, 바탕은 glClearColor()의 매개변수를 0.0, 0.0, 0.0로 지정해 검은색을 나타내었다.


코드는 다음과 같다.

 

#include <gl/glut.h>

 

void MyDisplay() {

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
glViewport(0, 0, 300, 300);

glColor3f(1.0, 0.0, 0.0);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// 삼각형 그리기

glBegin(GL_POLYGON);

glVertex3f(-0.5, -0.5, 0.0);

glVertex3f(0.5, -0.5, 0.0);

glVertex3f(0.0, 0.5, 0.0);

glEnd();

glFlush();

}

 

int main(int argc, char** argv) {

glutInit(&argc, argv);

glutInitDisplayMode(GLUT_RGB);

glutInitWindowSize(300, 300);

glutInitWindowPosition(0, 0);

glutCreateWindow("Triangle");

 

glClearColor(0.0, 0.0, 0.0, 1.0);      // 배경색 지정

glMatrixMode(GL_PROJECTION);

glLoadIdentity();

glOrtho(-1.0, 1.0, -1.0, 1.0, -1.0, 1.0);

 

glutDisplayFunc(MyDisplay);

glutMainLoop();

return 0;

}

'OpenG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OpenGL] 5. 선형보간  (0) 2019.07.19
[OpenGL] 미니 프로젝트  (0) 2019.07.17
[OpenGL] 4. 메뉴 콜백  (0) 2019.07.16
[OpenGL] 3. 키보드 콜백  (0) 2019.07.10
[OpenGL] 2. 마우스 콜백  (0) 2019.07.05

+ Recent posts